국민연금,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공모전 개최

7월 6일부터 제17회 국민연금 수기·수필 공모전 접수 시작

이윤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7/07 [20:02]

국민연금,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공모전 개최

7월 6일부터 제17회 국민연금 수기·수필 공모전 접수 시작

이윤수 기자 | 입력 : 2021/07/07 [20:02]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제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7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 ‘국민연금 공모전 -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수기 또는 수필’이다.

 

 

기존에는 본인의 연금 수급 사례 위주로 공모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가족을 통한 ‘세대간 연대’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나와 내 가족이 경험한 국민연금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정했다.

 

연금 받고 있는 사례, 자녀의 시선으로 바라본 내 가족의 국민연금 사례, 아르바이트 중 가입 경험 등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국민연금 관련 다양한 경험에 대해 작성하면 된다. 공모 형식은 A4용지 2매 내외이며, 공모전 홈페이지(www.npsgongm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젊은 세대 참여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 커뮤니티와 교육부, 대학교 등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연금은 메시지 전달력, 작품성, 홍보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오는 10월 중순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선정된 총 18명(최우수 1명, 우수 5명, 장려 12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도 수여한다. 수상작은 라디오 사연, 홍보영상, 카드 뉴스 등에 소재로 활용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용진 이사장은 “많은 국민이 이번 공모전 참여로 나와 내 가족, 그리고 국민연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