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복지나눔센터,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도전 디자이너’ 개교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11:08]

노동복지나눔센터,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도전 디자이너’ 개교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1/06/07 [11:08]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 경기도청, 고양시청이 주최하고 (사)노동복지나눔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도전 디자이너’가 6월 5일(토) 주엽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20개 학교에서 모인 28명의 학생들과 함께 코로나19 방역사항을 준수하며 개교식을 진행했다. 

 

▲ 6월 5일(토) 주엽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도전 디자이너’ 개교식이 열렸다.

 

이날 개교식은 꿈꾸는 손 꿈의 학교 교장 김주실이사장이 인사말을 시작으로 심상정 의원(21대 고양갑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한기, 박소정 고양시의회 의원, 이미애 이사((사)노동복지나눔센터) 등이 축하의 말을 전했고, 2021꿈꾸는손 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위촉식(대표수여: 민화랑 학부모)에 이어 꿈의학교 운영지원단 위미경 대표의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 6월 5일(토) 주엽 한양문고 한강홀에서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도전 디자이너’ 개교식이 열렸다.

 

김주실 이사장은 “2018년부터 4년째 꿈꾸는손 꿈의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손으로 꿈을 이루어 가는 뜻깊은 활동을 함께할 수 있도록 이어가게 되어 감사하다”며 “패브릭공예, 가죽공예 등 다양하게 손으로 이루어지는 공예학습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갖고 손의 미세근육 사용으로 뇌와의 협응반응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특별히 더 도움 되는 활동일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조금 더 성장된 모습으로 미래의 꿈과 직업에 다가서고 여러 학생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활동의 기쁨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소원한다”고 덧붙였다.

 

▲ 6월 5일(토)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 개교식에서 심상정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심상정 의원은 “꿈꾸는손 꿈의학교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여러분이 부럽고 이러한 교육의 기회들을 넓혀가는 것은 긍정적인 일이라 생각한다”며 “스스로 손으로 꿈을 이루어가는 활동에 참여하게된 여러분께 축하드리고, 좋은 배움의 기회와 다양한 활동들로 멋진 인생의 작품들을 만들어 가시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 6월 5일(토)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 개교식에서운영위원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꿈꾸는 손 꿈의 학교는 직접 만든 작품으로 지역의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하는 활동으로 마을공동체의 소속감을 가지고 기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매해 수료식 즈음에 진행하는 만족도조사에서도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낀다는 평가를 받았다.

 

▲ 6월 5일(토) ‘2021 꿈꾸는손 꿈의학교’에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도 성장형 꿈의학교로 학생들이 스스로 상상하는 디자인의 작품을 계획하고 만들어보는 ‘도전! 디자이너’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직접 패션소품을 제작해보며 제작과정의 노고를 통해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고, 업사이클 작품 활동으로 지구의 환경에 관심 갖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