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KDB생명-집꾸미기와 함께 ‘꿈꾸는 공부방’ 조성 사업 협약

3사, 소외계층 아동 선정부터 니즈를 반영한 공부방 스타일링까지 직접 진행

이윤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03:25]

초록우산어린이재단, KDB생명-집꾸미기와 함께 ‘꿈꾸는 공부방’ 조성 사업 협약

3사, 소외계층 아동 선정부터 니즈를 반영한 공부방 스타일링까지 직접 진행

이윤수 기자 | 입력 : 2021/05/07 [03:25]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KDB생명(사장 최철웅)과 인테리어 플랫폼, 집꾸미기(대표 길경환)와 손잡고 소외계층 아동들의 ‘꿈꾸는 공부방’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KDB생명, 집꾸미기는 3일 꿈꾸는 공부방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KDB생명 박성준 전략기획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창표 부회장, 집꾸미기 길경환 대표.(사진=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공)

 

이번 협약식은 지난 3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3사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KDB생명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2020년 임직원 기부금을 포함한 약 7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꿈꾸는 공부방’ 조성 사업을 시작으로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꿈꾸는 공부방’은 KDB생명 ‘이음(e-um)’ 사회공헌 프로그램 리뉴얼 후 첫 프로젝트로, 각 사의 지원과 재능 기부를 통해 ESG 가치를 반영한 사회공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3사는 아동 선정을 비롯한 주거 공간 개보수, 물품 지원 등의 후원 사업을 함께 기획했으며, ‘집꾸미기’는 인테리어 전문 팀이 아이들의 니즈를 반영한 공부방 스타일링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KDB생명 박성준 전략기획부문장은 “KDB생명은 업 특성상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공부방을 조성해주는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에 3사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밖에서 마음껏 뛰어 놀지도 못하는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과 쾌적한 공부방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집꾸미기 길경환 대표는 “집꾸미기는 ‘공간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는 믿음 아래 누구나 쉽게 집을 꾸미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아이들의 삶과 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라고, 나아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의 주거 환경 개선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창표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꿈꾸는 공부방’에서 더 많은 꿈을 키워 갈 수 있길 바란다”며,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곳에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3사가 함께한 ‘꿈꾸는 공부방’ 프로젝트의 스타일링 과정이 담긴 첫 번째 영상은 5월 4일 오후 9시, 집꾸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