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창원, 이하 대사협)는 3월 5일(수) 오후 3시,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상상홀에서 ‘사단법인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사회적경제 동향에 대한 발제와 대구사회가치임팩트펀드 기금전달식, 임원단 소개, 감사보고, 2024년도 결산보고 및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정관변경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사회적경제 동향 발제를 맡은 김지영 재단법인 대구사회가치금융 상임이사는 "사회적경제 후원기금 마련 캠페인"을 소개하며, 자발적인 성과공유와 기금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년기업과 장애인기업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하기도 했다.
이어 대사협이 대구사회가치임팩트펀드 출연 2호로 100만원, 사단법인 인디053은 펀드출연 3호기업으로 500만원의 기금을 출연하여 이날 기금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총회에서는 감사패 등 표창 시상도 진행했다. (사)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감사패는 김은애((사)커뮤니티와경제팀장)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대구사업본부(한민희본부장)에 수여했으며,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표창은 ㈜공감씨즈(허영철대표)와 ㈜레마온종일케어(이도건대표)이 수상했다.
이창원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우리가 어려운 시국 상황에서도, 연대와 협력으로 잘 헤처나가고 협의회는 회원사의 구심점이 되어 회원사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영철 대구가치연대회장, 손찬 대구마을기업연합회장, 박정옥 대구자활기업협회장, 백승대 달구벌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장, 김효동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대구경북통합센터장도 참석하여 연대의 중요성 및 협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