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가 25일 도내 성장, 개화 단계, 기획공모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2024년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10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마을공동체 공모는 강원도내 마을공동체 중 우수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마을공동체 특화모델을 확산 및 마을공동체에 대한 홍보와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마을공동 활동의 계획과 성과, 성장 가능성, 가치확산, 문제해결 능력 공동체성의 평가지표를 활용한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강릉시 ‘솔내마을농업회사법인(주)’, 고성군 ‘금빛동아리’, 양양군 ‘황이리 마을회’, 원주시 ‘황둔2리 마을회’, ‘역마르뜨공동체’, ‘신림면용암1리마을회’, 인제군 ‘아미패밀리’, 춘천시 ‘동그리’, 태백시 ‘태백크리에이터’, 홍천군 ‘장여울회’ 등이다.
센터는 오는 12월 13일(금) 강원마을공동체(48개소)와 우수마을공동체가 모여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성과공유회를 통해 소감과 성과를 나누며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원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임지헌 센터장은 “마을공동체가 지속 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한다”며 “이번 우수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의 마을공동체 특화모델이 확산되고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 결과는 강원특별자치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wmaeul.org) 또는 전화(033-749-397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