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재단 ‘제10회 ESG 활성화 연례 포럼’ 개최

EU의 공급망실사법 대응 ‘공급망 ESG 관리의 동향과 사례’ 포럼 운영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3:37]

지속가능경영재단 ‘제10회 ESG 활성화 연례 포럼’ 개최

EU의 공급망실사법 대응 ‘공급망 ESG 관리의 동향과 사례’ 포럼 운영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4/11/20 [13:37]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은 ‘제10회 ESG 활성화 연례 포럼’을 11월 28일(목) 오후 3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을 통해서 지난해 EU의 공급망실사법 통과 후 이슈가 되고 있는 공급망 ESG 관리의 동향과 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재단은 ESG 활성화를 위해 △4월에는 ESG 정보 공시의 의미와 동향(발표자 : 김진경 사회적가치연구소 소장) △7월에는 ESG 보고서 작성 사례(발표자 : 김영열 ESG 경영센터 선임연구원) △9월에는 ESG 보고서 검증 사례와 동향(발표자 : 박태양 한국경영인증원 ESG경영센터장)이라는 주제로 세 번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포럼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에는 박태양 한국경영인증원 ESG 경영센터장이 ‘국내외 공급망 ESG 관리 동향’이라는 주제로 모두 발언을 진행하고, 최헌영 SK상생기획팀 매니저가 대기업 사례, 박주현 디에스시 법무감사실 실장이 중견기업 사례에 대해 발제한다. 이후 지속가능경영재단 박주원 ESG 경영센터장이 모든 발제자가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가능경영재단은 ESG 경영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현실 속에서 ESG 정보공시, ESG 공급망 관리 등 기업 및 기관의 지속가능경영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진행하는 온라인 포럼 및 세미나가 관심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https://go.sefund.kr/10ESGForum 링크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11월 27일(수)까지 모집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속가능경영재단 홈페이지(www.sefun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