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4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이윤하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2:28]

양주시, 2024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이윤하 기자 | 입력 : 2024/09/05 [02:28]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9월 3일(화)부터 13일(금)까지 양주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사회적경제 홍보관’(이하 홍보관)을 운영한다. 

 

▲ 양주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사회적경제 홍보관’이 열렸다.(사진-양주시사경센터) 

 

‘호혜, 서로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을 부제로 운영되는 이번 홍보관은 공무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우선구매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홍보관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 △읍면동 사회적경제기업 지도 △우선구매 안내 △사회적경제 쉼터로 구성됐으며 4일부터 6일까지 점심시간(11~14시)을 활용하여 운영되는 상담테이블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담이 가능하다. 

 

▲ 양주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사회적경제 홍보관’이 열렸다.(사진-양주시사경센터) 

 

제품 전시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13개소(내일사회적협동조합, 르무엘사회적협동조합, 비타민엔젤스㈜, 사회적협동조합지심, 슬로우팩토리협동조합, 양주시상인회협동조합, ㈜북씨, ㈜손안에세상, 주식회사 아트디밸롭, 주식회사 컴플리트, 주식회사 토도플레이, 탑라이팅주식회사, 함사세주식회사)가 참여했다. 

 

조명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홍보관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시의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모습을 보다 친근하게 알아볼수 있는 홍보관에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오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사회적경제기업-공공 및 민간기관(기업) 매칭데이(구매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