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제로’ 캠페인·댄스 챌린지 개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7/01 [11:37]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제로’ 캠페인·댄스 챌린지 개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7/01 [11:37]

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제로’ 캠페인과 댄스 챌린지를 1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다. 

 

 

‘학교폭력제로’ 캠페인은 학교폭력 근절 내용과 의지를 담아 학생이 주도하고 지역사회와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교육지원청, 경찰, 지자체,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다.

 

‘학교폭력제로’ 댄스 챌린지는 학생의 자발적 참여와 학교폭력 공감대 확산을 위해 학생, 학급·동아리, 학교, 기관·단체, 주민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교육청이 제작한 ‘학교폭력제로’ 뮤직비디오를 보고 20초 분량의 댄스 영상을 촬영해 온라인(http://bit.ly/학교폭력제로챌린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학교폭력 ZERO를 향한 우리의 움직임’을 주제로 파주시 파평초 이현길 선생님이 안무를 맡았으며 학생과 선생님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채널GO3에 뮤직비디오를 탑재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1만 회 이상을 기록했고, 댄스 챌린지 관련 영상은 SNS에서 누적 조회수 18만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 근절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과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공동체와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실효성이 증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배포하고 모든 학교로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확대·운영하는 등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