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그린(GREEN) 어린이 축제’ 성황리 개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4:30]

‘파주 그린(GREEN) 어린이 축제’ 성황리 개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5/21 [14:30]

파주시가 18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영·유아와 부모 등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파주 그린(GREEN) 어린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한 양육’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공간과 장난감, 도서, 의류 등 벼룩시장이 함께 운영돼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미니 놀이동산과 놀이터에서 가족이 함께 즐긴 신체놀이와 미술놀이,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체험은 영·유아의 신체 및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을 줬다. 

 

특히 영·유아와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으로는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영·유아 편식 개선을 위해 마련한 ‘알록달록 색깔 채소·과일을 골고루 먹자’가 손꼽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 편식교육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 유익했고, 날씨가 더웠지만 채소·과일 부채와 모자 덕분에 시원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명희 파주시 보육아동과장은 “영·유아 권리 존중을 위한 놀이문화 안착 및 확산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