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2024년 가정의달 맞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정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1:49]

새마을금고중앙회, 2024년 가정의달 맞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정주호 기자 | 입력 : 2024/05/13 [11:49]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2일(목), 서울 관악구 소재 저층주거지 마을인 '굴참마을'에서 직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어르신을 위한 ‘가정의달 맞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7일(화) 밝혔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이 서울 관악구 굴참마을에서 나눔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MG새마을금고)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굴참마을의 MG어린이식당 '따온(우리동네 따뜻하고 온기있는 어린이식당)' 개소식에 맞춰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마을 어르신 20명에게 식사 지원과 카네이션을 직접 제작해 증정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을 위로해드리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MG어린이식당 '따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저층주거지 마을 내 어린이식당을 조성해 돌봄공백이 있는 아이들의 식사해결과 어린이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굴참마을 외에도 성북구 한천마을 등 2개소에 총 1억 원이 지원된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가정의 달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외롭지 않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지역 곳곳에 상생의 가치가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해 협동조합 본연의 정체성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