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2년 연속 ESG 우수기업 종합대상 수상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1:01]

국민건강보험공단, 2년 연속 ESG 우수기업 종합대상 수상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4/05/13 [11:01]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5월 10일 한국언론인협회가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기관·단체 등이 후원하는 ‘제 18회 국가지속가능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공공기관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상희 총무상임이사, 오른쪽)은 5월 10일 서울 롯데호텔(소공동)에서 열린 ‘제18회 국가지속가능경영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으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사진-건보공단) 

 

올해 18회째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 ESG 컨퍼런스’는 지속가능한 ESG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건강보험공단은 디지털 행정서비스 강화, 의료폐기물 관리, 친환경·고효율 사옥 구축·운영 등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중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 추진으로 ‘2023년 동반성장 유공 분야 국무총리 표창’이라는 결실을 이룬 바 있다.

 

또한, 국민과의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와 청렴한 공단을 위해 반부패경영체계를 확립해 온 결과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및 공공기관 유일 ‘청렴노력도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이번 수상은 위와 같이 ‘지속 가능한 건강보험’을 위한 공단의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건강보험공단 이상희 총무상임이사는 “앞으로도 ESG경영 선도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건강보험과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