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에 사회적경제 조직 물품 입점 추진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5/11 [09:28]

경기도주식회사,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에 사회적경제 조직 물품 입점 추진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5/11 [09:28]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과 협약을 맺고 이들 조합이 보유한 오프라인 매장에 사회적경제 조직 물품 입점을 추진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0일 협약매장·입점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사회적경제 조직 우수제품 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및 판로 확대 도모를 위한 경기도주식회사-협약매장 판촉지원 입점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고양파주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안양YMCA소비자생활협동조합 등 13개 단체가 참여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이 보유한 66개 오프라인 매장에 사회적경제 조직 제품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사회적경제 온라인 판로지원·대형유통채널 협력 판로지원·거점매장 운영지원·사회적경제 기업 구매 활성화지원 등 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이승록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권한대행(상임이사)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보다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정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육성과 사회적경제확산팀장은 “경기도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성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보다 다양하고 많은 곳에서 사회적경제 조직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약매장 대표로 나선 김민호 주민두레생활협동조합 상무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두가 힘을 모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