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대학교, ESG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09:36]

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대학교, ESG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4/05/08 [09:36]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7일 경기대학교와 경기도 내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대학교 총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과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경기대학교의 전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ESG 선도대학을 운영하고 경기도 내 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 조직이 ESG 경영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자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경기도 내 사회적·환경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ESG 선도대학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정보 교환, 업무 협조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기업의 환경적·사회적 책임, 사회가치 실현이 중요해지는 오늘날 ESG 경영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은 필수적”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개설되는 ESG 선도대학을 통해 경기도 내 기업 및 사회적경제 조직에 ESG 경영 능력을 겸비한 실무진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규 경기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경기도 내 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 조직의 ESG 경영체계 구축과 정착 및 확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오는 17일까지 도내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 조직 등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ESG 선도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가치확산팀(031-258-3255)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