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휴면보험금 등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김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4:12]

NH농협생명, 휴면보험금 등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4/04/01 [14:12]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또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신청은 NH농협생명 홈페이지나 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전화 신청 시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은 500만 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재산 찾아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