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독서문화 행사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09:26]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재개관…‘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독서문화 행사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4/01 [09:26]

새 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한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이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12일부터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올해는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를 주제로 도서관 재개관을 축하하며 다시 만나게 된 도서관과 책, 이웃에 대한 반가운 마음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오현선 작가의 ‘우리 아이 독서 자립’▲AR 책카드, AR 큐브 만들기 체험 ▲디지털드로잉으로 ‘나’를 만나다 ▲‘만남’을 소재로 한 도서 전시 등이다.

 

특히 공간 재구조화로 새롭게 조성된 청소년실에서는‘함께 가자 친구야’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도서, 기념선물, 보드게임 대출권 등 도서관 랜덤박스가 제공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누리집(lib.goe.go.kr/kwa)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조정수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은 “따뜻한 봄날 도서관에서 특별한 추억과 도서관 이용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재개관과 함께 지역주민이 사랑하고 청소년이 즐겨 찾는 도서관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