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유권자 ‘투표한다람쥐’ 캠페인 실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6:02]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유권자 ‘투표한다람쥐’ 캠페인 실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3/29 [16:02]

한국청소년재단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18세 청소년 유권자들의 선거참여 독려를 위한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은 4월 6일까지다.

 

▲ ‘투표한다람쥐’ 캠페인     ©

 

캠페인의 일환으로 현재 온라인에서는 생애 첫 선거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첫 선거 썰푼다’한 영상을 게시해 선거 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소셜네트워크에서는 ‘TO표하는 YOU권자’라는 챌린지를 통해 청소년들의 선거참여 의지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는 서울시 전역에서 등·하굣길 선거참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공명선거 이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선거과정과 후보투표·참정권의 의미를 교육한다.

 

특히 4월 6일에는 2024년 생애 첫 선거에 참여한 청소년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 참정권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신촌·홍대·목동·안양천 등 일대에서 길거리 캠페인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꿀팁사전을 배포하고 선거참여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재단은 이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치참여 의지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책임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병후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선거에 참여하고 정치적으로 책임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2000년 법인 설립 이후 청소년들의 참정권 보장 및 권익 옹호, 시민 성장 지원, 공평한 교육 기회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전문단체다.

 

특히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 청소년의회, 청소년선거교육 및 캠페인, 청소년연설대회 등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역할을 이해하고 더욱 활발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