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고양동부새마을금고, “아기 명의 계좌 개설 시 10만 원 지원”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4:18]

고양시-고양동부새마을금고, “아기 명의 계좌 개설 시 10만 원 지원”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3/29 [14:18]

고양시가 28일 고양동부새마을금고와 ‘고양시민 출생축하 아기통장 발급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아기 명의로 고양동부새마을금고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 1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시작됐다.

 

 

시는 시작 당시 지원금은 4만 원이었으나 이듬해 10만 원으로 늘어났으며, 현재 이 사업에 참여한 통장개설 누적인원이 2,296명에 이를 정도로 시민들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이 사업이 현재 사회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와 민간 금융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란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아이 한 명을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저출생 대책은 사회 전체가 나서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주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이번 사업이 그런 의미에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수 고양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그동안 대학생 자녀 장학금 지원, 어린이 독서지원금 지급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며 “이번 사업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민 출생축하 아기통장은 지난해 7월 1일∼올해 6월 30일 출생한 자녀 중 고양시에서 출생신고하고 현재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고양동부새마을금고 본·지점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