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구(대표 정현아)는 22일(금), KB국민은행 신관 스타디홀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후원하는 'KB DREAM WAVE 2030 KB라스쿨(고등) 사업' 3기 졸업식과 4기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26일(화) 밝혔다.
KB라스쿨(고등)은 학습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고등 1~3학년 380명에게 유명 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와 비교과 특강, 우수한 대학생 멘토 220명이 학습 및 정서 지원 멘토링, 그리고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날 3기 졸업식 및 4기 입학식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배혜지 기상캐스터의 사회로 3기 우수 멘티와 멘토의 우수사례 발표, 사업 소개 영상, 4기 대표 멘토·멘티의 선서 및 단체 세레머니 등을 진행했다.
한 3기 졸업생은 "방향을 찾지 못하고 엇나가려고 하는 저를 바로 잡아줬던 게 KB라스쿨(고등)이었다"며, "3년간의 치열했던 공부가 끝나고 이번에 대학에 진학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4기 신입생은 "처음부터 잘하는 게 아닌 점점 늘어가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정현아 사단법인 도구 대표는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격차와 기초학습 부진 체감률이 71%를 넘을 정도로 여전히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청소년 각 개인에게 맞춤형 학습 지원과 멘토링을 지원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KB라스쿨(고등)은 꼭 필요한 사업이다. 교육 격차 해소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