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9일(금)까지 ‘2024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임팩트솔루션테이블)’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팩트솔루션테이블은 다양한 사회환경 문제해결을 위해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을 중심으로 (대)기업, 공공기관, 학계,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솔루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 처음 시작했다.
지난 6일 개최된 온라인 사업설명회에 따르면 ▲돌봄 사각지대 해소 ▲기후변화 대응 ▲지역활성화 등 세 가지 분야의 사회환경 문제해결 의제를 모집한다.
이 중 100여 개의 우수의제를 선발해 추후 진행되는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방법과 협력체계를 발굴하고, 최종 선정된 18개 컨소시엄(협력단체)에겐 총 10억원의 실행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은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조직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정하고 상호자원 및 전문성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협력의 기회를 만들어서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원 누리집(https://www.gsic.or.kr) 내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그 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가치연계팀(031-258-3284, 3253)으로 문의하면 되며, 온라인 사업설명회 다시 보기는 유튜브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