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샴푸, 유럽화장품 CPNP 인증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0/03/02 [11:04]

국내 탈모샴푸 부동의 1위 브랜드 ‘TS샴푸’를 제조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은 유럽 화장품 인증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를 취득하여, 유럽 탈모샴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중동 탈모샴푸 시장에 진출을 알린 지 얼마 안 되어 유럽 탈모샴푸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TS트릴리온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 손흥민 TS샴푸 이미지 (사진-TS트릴리온)   

 

CPNP는 유럽에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에 적용되는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유럽연합 규정에 맞는 화장품 안정성을 승인하는 시스템으로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 제도이다. CPNP 등록을 위해서는 미생물 검사와 제형 및 전 성분 안정성 테스트 등을 통해 까다로운 품질 안정성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TS트릴리온이 이번 CPNP를 취득한 제품은 총 4가지다. ‘프리미엄TS샴푸’, ‘프리미엄TS트리트먼트’, ‘더트러스트TS샴푸’와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이다. 따라서 TS제품들은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총 30개국 이상의 EU 및 EFTA지역에서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다.

 

‘TS샴푸’는 국내 탈모샴푸 1위 브랜드로 외부 활동으로 지치거나 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에 보습과 영양 성분을 공급해주고,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4가지 주요 성분(바이오틴,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과 약모밀, 소엽잎, 녹차, 물푸레나무 등 자연유래 성분 30여 가지 핵심 성분들을 다량 배합하여 모근과 두피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샴푸이다. ‘TS실크케라틴헤어에센스’는 자연에서 얻은 식물성 영양 성분이 푸석한 모발을 탄력있고 촉촉한 모발로 가꾸도록 도와준다. 손상된 모발에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코팅하여 주고 펌, 염색 등으로 갈라지고 건조한 모발에 바르는 순간 보호해 준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이번 CPNP취득은 TS제품들이 유럽 연합의 기준에 맞는 제품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고 할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 걱정 성분이 없는 자연유래 성분만으로 만든 TS제품이기에 향후 다른 제품으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호주, 아시아, 미국, 중동 이후 유럽 시장까지 진출하게 되어 국내 탈모샴푸 1위 브랜드로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S트릴리온은 TS모델로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와 배우 이장우 그리고 가수 황치열 등 화려한 모델 라인업으로 활발하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S트릴리온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내세우면서, 헤어 케어, 기능성 화장품, 헬스&리빙 및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하면서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 기업으로 거듭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영업 판로 확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