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고양시 청년정책 업무보고 청취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12:34]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고양시 청년정책 업무보고 청취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05/01 [12:34]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가 지난 4월 28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열고 고양시 청년담당관 등으로부터 고양시의 주요 청년정책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     ©

 

이날 고양시 청년담당관은 올해 고양시의 청년정책 관련 주요사업 진행상황과 고양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의 사업 성과를 중심으로 청년 거버넌스, 청년지원 공간 운영 현황, 청년 일자리·교육·주거·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에 대해 보고를 했다.

 

또 기획정책관은 올해 고양시 인구정책 시행 계획과 관련한 주요사업 진행 상황을, 여성가족과에서는 고양시 출산 지원 사업인 첫만남이용권과 출산지원금 등의 운영 현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현우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고양시의 전반적인 청년 사업 시행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정책수혜자인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청년에게 가장 현실적인 지원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난 2월 7일 출범했으며, 박현우(위원장), 신인선(부위원장), 고덕희, 원종범, 천승아, 최규진, 최성원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