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레스토랑 ‘일단락(樂)’ 운영

청소년사회적경제 프로젝트, 일일 레스토랑 “일단 즐겁게 요리하고, 먹자!”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6/19 [02:25]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오는 6월 22일(토) 청소년사회적경제프로젝트 ‘청소년이 운영하는 일일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청소년 일일 레스토랑은 “청소년이 창업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일단 해보자!”라는 도전 의식을 가진 2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 청소년사회적경제 프로젝트, 일일 레스토랑 안내 포스터

 

청소년이 운영하는 일일 레스토랑의 명칭은 ‘일단樂’으로 “일단 즐겁게 요리하고, 먹자!”라는 슬로건 아래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2층에서 스테이크와 파스타, 서브메뉴를 판매할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레스토랑 운영에 앞서 거리에 나가 주민들과 주변 식당의 인터뷰를 실시해 고객들의 욕구를 조사한 후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메뉴와 가격을 결정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3~6천 원)으로 판매할 예정으로 청소년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일일 레스토랑을 올해 총 3회 기획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사례가 돼 앞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