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 '청년작가 양성' 위해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서미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1:03]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 '청년작가 양성' 위해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서미정 기자 | 입력 : 2023/03/29 [11:03]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은 3월 28일(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청년작가 양성을 위해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총장 부구욱)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과 영산대학교 웹툰학과가 협력하여 지역 내의 청년작가들이 부산을 떠나지 않고도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영산대학교 웹툰학과 교수의 지도하에 재학생 28명이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사업 참여자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학생들이 사업 참여자를 직접 만나 취재하는 활동이 담겨 있어, 학생들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비는 총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지난 2022년 9월,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와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의 브랜드툰 제작을 진행한 바가 있다. 

 

본 사업은 웹툰학과 학생 유치 및 영산대 웹툰학과의 브랜드툰 제작스튜디오인‘와이즈툰’에 제작 의뢰 증진 등의 성과를 내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이 28일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총장 부구욱)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전장화 이사장은 "지역 청년작가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학교 측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 올해에도 지역 내 청년 작가를 양성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재)부산형사회연대기금 전장화 이사장과 영산대학교 아트앤테크대 오수연 학장, 웹툰학과 이보혜 학과장, 최인수 교수, 최승춘 교수 등이 참석했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2019년 노사 합의로 조성된 전국 최초의 민간기금으로 부산은행, 부산은행노조,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나눅스네트웍스, SK해운, 부산항만공사 등이 기금 출연에 동참하였다. 기금은 부산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향상 및 경제적 취약층을 위해 쓰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