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고양국제꽃박람회…미리 보는 야외정원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4:01]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미리 보는 야외정원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03/27 [14:01]

2023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꽃박람회 행사장엔 모두 22개, 30,000㎡ 규모의 야외정원이 조성된다. 생활 속의 꽃과 휴식 공간,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대표적인 야외정원을 미리 만나보자.

 

▲ 웰컴 정원     ©

 
■ 꽃박람회장 입구에서 만나는 웰컴 정원 ‘레이 가든’(Lei Garden)

 

관람객을 환영하는 의미의 레이 가든은 행사장 입구에서 만날 수 있다. 레이 가든에 들어서면 10m 크기의 대형 토끼 ‘고양 래빗’이 하와이 꽃목걸이 ‘Lei’를 걸어주며 방문객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넨다.

 

▲ 모덴텀 가든     ©

 

■ 꽃과 함께하는 순간의 기억을 테마로 ‘모멘텀 가든’(Momentum Garden)

 

꽃과 함께하는 순간의 기억을 테마로 조성한 모멘텀 가든은 환희의 순간과 기억을 정원으로 표현한다. 꽃과 함께하는 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체험적 공간인 회전목마가 함께 연출돼 포토존 기능과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이먼트적 체험 요소를 제공한다.

 

▲ 어린이 정원     ©

 

■ 곤충과 꽃이 함께하는 동심 놀이터 ‘어린이 정원’


어린이 정원은 환상적인 상상 정원 여행의 콘셉트로 곤충의 시점으로 바라본 자이언트 정원이다. 자이언트 꽃 형태의 그네 놀이터, 꽃의 뿌리를 형상화한 밧줄 줄타기 놀이터, 행복한 생각을 쓰고 그리는 낙서 놀이터에서 어린이와 함께 환상적인 상상 정원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 생태 정원     ©

 

■ 친환경 생활을 위한 생활 속 ‘생태 정원’

 

생태 정원은 도심 생활 속 자연에 대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정원이다. ▲풀 내음으로 가득한 오솔길을 따라 정원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동행의 이끼 정원 ▲대나뭇잎이 바람에 부딪히는 소리를 들으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의 대나무 정원 ▲소소한 일상이라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추억의 힐링 정원이 조성된다.

 

▲ 꽃과 생활 디자인 정원     ©

 

■ 환경 친화 라이프스타일 공간 ‘꽃과 생활 디자인 정원’

 

꽃과 생활 디자인 정원은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춘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정원이다. 이곳에서는 ▲생활 속 정원을 만나고 친근한 정원이 펼쳐지는 라이프 가든 ▲자연 속으로 떠나는 아웃도어 가든 ▲추억 속 언제나 그리는 고향의 포근한 정원인 메모리 가든을 즐길 수 있다.

 

▲ 공중 정원     ©

 

■ 당신의 삶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공중 정원’

 

공중 정원은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그에 대한 성취와 성공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정원이다. 파티를 콘셉트로 공중 정원과 화훼 공간 연출로 축하 파티 분위기를 조성한다.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꽃과 조명 연출로 낮과 밤이 아름다운 야외 파티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 미래(지속 가능한) 정원     ©

 

■ 기후변화를 체감하는 생태 순환형 정원 ‘미래(지속 가능한) 정원’

 

미래 정원은 계원예술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을 통해 기후변화 속도를 저감하는 마을 활동으로서의 생태 순환형 정원을 조성한다. 미래 생존을 위한 정원 조성과 정원 내 창작활동과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마을 학교, 오두막, 오두막 길과 정원, 로컬 식물, 여러해살이꽃 등 다양한 관련 전시 테마 콘텐츠로 조성된다.

 

▲ 분화 품종 전시     ©

 

■ 분화 품종 백과 ‘분화 품종 전시’

 

분화 품종 백과를 테마로 150종, 1,500여 개의 분화 품종이 전시될 분화 품종 전시에서 나만의 꽃과 식물을 찾아볼 수 있다.  국내·외 다양한 분화 품종이 전시되는 공간으로 각 식물의 특성과 생리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어 초보 식물 집사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튤립 정원     ©

 

■ 컬러풀 마인드 ‘튤립 정원’

 

튤립 정원은 튤립으로 구성된 화단과 화단을 잇는 컬러 맵핑으로 색이 번져 흐르는 듯이 식재돼 연출된 99,000본의 튤립의 생동감 넘치는 컬러에 빠져들게 만든다. 다채로운 튤립의 색상에서 나를 표현하는 개성 있는 색깔을 찾아보는 재미는 덤이다.

 

▲ 장미 정원     ©

 

■ 장미의 낭만을 만나는 ‘장미 정원’

 

20여 개 품종의 장미와 장미 아치로 장미의 낭만과 창의적인 공공조형물 작품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정원에서 봄의 여왕, 장미의 판타지를 일산호수공원이 자랑하는 장미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수국 정원     ©

 

■ 오월의 신부 ‘수국 정원’

 

수국 정원에서 오월의 신부를 경험할 수 있다. 사랑의 결실인 결혼식을 테마로 수국으로 가득한 정원이 연출된다. 기존 계단 지형을 활용한 플랜트 연출과 웨딩 요소를 포인트로 연출된 수국 정원은 포토존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 물의 정원     ©

 

■ 심신의 안정과 위안을 주는 ‘물의 정원’

 

물의 정원은 수생식물로 연출된 잔잔한 연못과 얕게 흐르는 개울로 연출된 정원이다. 일상 속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삶으로 인한 피로를 잔잔한 물과 수생식물로 구성된 물의 정원에서 잠시나마 편안하게 휴식하고 위로를 받을 수 있다.

 

▲ 고양의 꽃     ©

 

■ 고양시 화훼 생산자 단체가 조성하는 ‘고양의 꽃’

 

고양의 꽃 정원에서는 고양시 화훼 생산자 단체가 직접 참여해 고양시의 자랑인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활용한 조형 작품과 수준 높은 분재 작품 정원, 디스플레이 전시, 분재 작품 갤러리 등 생명력 있는 고양의 꽃을 만나볼 수 있다.

 

▲ 레이크 피크닉     ©

 

■ 야외 감성 피크닉 ‘레이크 피크닉(Lake Picnic)’

 

고양시의 명소인 일산호수를 바라보는 낭만적인 휴식 공간에서 따뜻한 봄날을 즐기는 감성 피크닉을 누릴 수 있다. 호수 변 270m 구간에,  동시에 300명이 휴식할 수 있는 레이크 피크닉 공간이 조성된다.

 

▲ 도시와 꽃     ©

 

■ 도시에서의 여유 ‘도시와 꽃’

 

각박한 도시 생활 속에서도 마음의 여유를 제공하는 도시와 꽃 정원에서는 국내·외 신품종 분화와 관엽식물 등이 다양하게 혼합돼 연출된다. 도심 속 바쁜 발걸음을 붙잡는 싱그러운 꽃과 식물로 잠시 여유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