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업 멘토링 데이’ 운영…매월 스타트업 6개 사 모집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02 [09:29]

고양시, ‘창업 멘토링 데이’ 운영…매월 스타트업 6개 사 모집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03/02 [09:29]

고양시가 창업·벤처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창업 멘토링 데이’를 이달부터 운영해 매월 스타트업 6개 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는 기존 고양스타트업 플랫폼의 소통마당 카테고리 내에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가해 ‘창업 멘토링 데이’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 멘토링 데이는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 등 창업전문기관의 추천을 받아 ▲투자 ▲창업(경영)일반 ▲특허 ▲마케팅 ▲세무·회계·재무 ▲법률 ▲인사 등 9개 분야 74명의 전문가로 멘토 인력풀을 구성해 분야별 전문가와의 매칭을 통해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고양시 소재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로, 매월 6개 사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원스톱창업플랫폼 고양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매월 1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혁신적인 기술이나 새로운 아이템을 가진 성장 가능성 있는 창업기업이 고양시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창업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올해 스타트업 육성지원을 위해 다양한 창업정책을 펴고 있다. 예비 창업가에게 창업가이드 원스톱창업플랫폼을 통해 창업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고양IR데이는 연 2회로 확대한다.

 

또 고양벤처펀드(2호)에 이은 고양청년창업펀드해 창업기업들의 투자 유치 기회를 넓히고, 창업기업 팝업스토어를 지원해 생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판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 청년창업지원시설인 28청춘창업소를 포함, 산학연 창업지원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연계성 있는 지원을 통해 창업생태계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