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3 중소기업·창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 개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1/31 [12:28]

고양시, 2023 중소기업·창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 개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01/31 [12:28]

고양시가 지난 1월 27일(금)과 30일(월) 이틀에 걸쳐 2023 중소기업·창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23 고양시 중소기업·창업 지원시책 통합설명회(사진-고양시)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해 열렸으며 중앙부처와 경기도, 고양시, 각 산하기관 등 17개 기관과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고양상공회의소 등 지역경제단체 기업 200여 개 이상이 참여했다.

 

기업 지원시책은 ▲자금과 금융 지원 ▲판로와 수출 지원 ▲R&D 지원 세 분야로 나눠 설명회를 가졌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등이 설명을 진행했다.

 

고양시는 기업지원과와 일자리정책과의 사업을, 고양산업진흥원은 ICT산업과 콘텐츠 등에 대한 기업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관은 각각 상담부스를 운영해 기업인에게 1:1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했다. 또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기업지원 콜센터 ‘1357’과 홈페이지(www.bizinfo.go.kr) 그리고 경기도 기업지원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각 기관에서 실시하는 기업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고양시가 운영하는 기업지원 정책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생활정보→산업·소비자→기업지원 게시판을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가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운영하고 있지만 정보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기업인들이 많다. 지원에서 배제되지 않도록 ‘고양시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카카오톡채널’에 가입해 고양시의 다양한 기업지원시책 정보를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