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룸팜(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숲에 머물다’ 취약계층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공헌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12/30 [12:07]

머쉬룸팜(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숲에 머물다’ 취약계층 숲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공헌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12/30 [12:07]

(예)사회적기업 머쉬룸팜주식회사(대표 유미숙)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산림청,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3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취약계층 숲치유 프로그램 ‘숲에 머물다’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숲에 머물다’는 고령자 등 취약계층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산림환경 그림책감상 숲치유 치매예방프로그램으로 심리회복, 정서적안정 지원하고 탄소흡수원인 숲에서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방법 알아보고 스스로 실천하기와 이끼테라리움 꾸미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머쉬룸팜은 2023년 한 해 동안 700여명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해 반려식물 숲정원, 숲속 林업싸이클링, 나무야 나무야, 숲속 임산물 푸드코트 등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총 3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유미숙 대표는 “산림복지 혜택이 부족한 파주시민들에게 산림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숲치유프로로그램 활동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줄이고 목적있는 활동에 참여토록 하여 인지능력, 감각능력, 우울감감소, 대인관계능력, 자기 돌봄, 문제해결 능력 등을 통합적으로 향상시켜 치매를 예방하고 사회적 지출비용을 감소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탄소흡수원인 숲에서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산림복지 문화 숲치유 활동으로 자연환경 보호와 산림자원 가치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