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사회연대기금, 스마트기업 플랫폼 사업 선정식 및 성과토론회 개최

스마트기업에 2년간 2억 3,500만원 지원, 48명 신규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이윤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1/27 [17:56]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스마트기업 플랫폼 사업 선정식 및 성과토론회 개최

스마트기업에 2년간 2억 3,500만원 지원, 48명 신규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이윤수 기자 | 입력 : 2022/11/27 [17:56]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 및 부산고용포럼(대표 권기철)은 11월 25(금) 13:30분부터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시티센터에서 지역 고용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 등과 함께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선정식 및 성과토론회를 개최했다.

 

▲ 1월 25(금) 부산시티센터에서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선정식 및 성과토론회가 열렸다.(사진-부산형사회연대기금)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서 주최하고, 부산고용포럼에서 주관하는 기업지원 사업으로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기업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모집·신청을 받아 심층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7개 기업을 대상으로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1부에서 2021년에 이어 2년째 선정된 기업과 사업 전반에 대한 지원 성과보고에 이어 2부에서는 2022년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현판을 전달한 후 기업 소개와 선정 후 진행 과정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고용 관련 전문가와 함께 지역의 초기 플랫폼 기업들의 현황에 대한 토론의 장으로서, 부산지역내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기업을 지원함으로 지역과 산업을 연계한 일자리 생태계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심층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부산의 스마트 기술 기반 사업의 기술과 초기 플랫폼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산업구조에서 취약한 IT기반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에서 기업들이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2021년부터 2년간 총 14건의 기업에 총 2억 3,500만 원(21년 7개 기업 1억 3천만 원, 22년 7개 기업 1억 500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1,500만 원의 사업지원비가 지급되며 △개별 기업 맞춤 컨설팅 지원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통컨설팅을 진행했다. 

 

2022년 선정기업은 △ ㈜애가야가자 ‘키즈 액티비티 플랫폼’ △㈜마유비-베럽 ‘유아용 성분분석 플랫폼’ △(주)메이베나-와이워터 ‘워터리스 생활용품 플랫폼’ △㈜비멕스 ‘공정안전관리 및 점검 플랫폼’ △㈜온유어사이드-그린카트몰 ‘비건 전자상거래 오픈마켓 플랫폼’ △㈜샌드버그-Credot ‘온라인 셀러를 위한 선정산 플랫폼’ △㈜체크점빵 ‘요식업 전문 커뮤니티 및 거래 플랫폼’ 이다. 선정된 기업은 △21년 23명 신규고용, △22년 24명 신규고용을 하는 등 사업성장을 통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례를 만들고 있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전장화 이사장은 “부산지역에서 플랫폼 기업을 유지하기에 인프라가 부족하여 기업대표들께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것으로 안다. 하지만 계속해서 지역성을 유지·발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의 IT기업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고용포럼 권기철 대표는 “부산형사회연대기금과 부산고용포럼은 노사합의로 조성된 기금이 가장 의미 있는 곳에 쓰여야 한다는 전제하에 신중하게 고민한 끝에 플랫폼 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플랫폼 기업은 지역의 한계를 벗어나서 한국 전체,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 나갈 잠재력이 있다. 부산을 그 출발점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부산의 플랫폼 기업들이 앞으로도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게 기금과 포럼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노사의 합의로 조성된 전국최초의 민간기금으로 부산은행, 부산은행노조,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나눅스네트웍스, SK해운, 부산항만공사가 함께한다. 기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향상 및 경제적 취약층을 위해 쓰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