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광운대학교,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

인공지능교육 - AI 교과 학점제로 광운대학교에서 수업 가능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목(과정)의 공동 설계, 운영과 시설, 장비, 인력의 공동 활용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9 [13:42]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광운대학교,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

인공지능교육 - AI 교과 학점제로 광운대학교에서 수업 가능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목(과정)의 공동 설계, 운영과 시설, 장비, 인력의 공동 활용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11/19 [13:42]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와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교장 이상종)는 11월 18일(금) 광운대학교 화도관 대회의실에서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양 기관은 ▲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목(과정)의 공동 설계 ▲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과목(과정)의 운영 ▲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을 위한 시설, 장비, 인력의 공동 활용 ▲ 기타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에 대해 각 기관의 전문성을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11월 18일(금) 광운대 김종헌 총장과 광운인공지능고 이상종 교장이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을 맺었다.(사진-광운인공지능고) 

 

이번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협약식에는 광운대학교에서 김종헌 총장, 윤이숙 대학원장, 이혁준 소프트융합대학장, 정석재 교무처장, 김재요 기획처장, 박철환 산학협력단장, 한재현 대외국제처장,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 이상종 교장, 이한주 교감, 모상범 교무기획부장이 참석하여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 학점제 교과를 광운대학교와 연계하여 전문성 있는 체계를 갖춘 교육으로 발전시키고 인공지능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양 기관이 많은 협력을 하자고 다짐하였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희망 및 과목 선택권 확대에 따라 광운대학교를 방문해 개설된 과목(과정) 수업을 듣고 학점을 인정받는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 11월 18일(금) 광운대 김종헌 총장(오른쪽)과 광운인공지능고 이상종 교장(왼쪽)이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을 맺었다.(사진-광운인공지능고)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은 “광운대학교와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인공지능 핵심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교 밖 교육 공동 설계를 통해 지역사회에 배움, 나눔을 실천하며 인재 육성 책무를 다 하기 위해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이상종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교장은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학생의 성장을 위해 2020년부터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 학교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운대학교와 협력해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했다. 특히 이번 학점제 학교 밖 교육 업무 협약의 성공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5~6년제 인공지능사관학교(연속된 하나의 교육과정과 기숙형 학교)로의 발전에 대한 미래 비전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