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위한 착수보고회 가져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3:04]

고양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위한 착수보고회 가져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2/09/27 [13:04]

고양시가 26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제8기(2023년~2026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 고양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이번 착수보고회엔 3개구 보건소장과 보건소 직원,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정책방향 설명과 전문가 토론 그리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과 현황을 고려해 보건의료서비스 질과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는 합리적 방안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4년 주기로 지역의 보건의료 비전을 제시하는 최상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에 따른 보건사업 변화를 반영하는 차별화된 계획수립이 필요한 상황으로, 중장기 추진전략은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과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건강·보건의료 정책 기반 강화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중점을 두고 연구진과 협력해 실효성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앞으로 연구용역을 거쳐 내년 3월에 수립이 완료될 예정이며, 시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지역주민 건강증진 정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