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

서미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20:45]

평택시,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

서미정 기자 | 입력 : 2022/09/23 [20:45]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한국서부발전본부(주)평택발전본부(이하 ‘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평택행복나눔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이 지난 8월 31일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를 함께 진행했다.

 

▲ 8월 31일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킥오프세리머니’가 진행됐다.(사진-평택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로 개최하는 창업오디션은 평택발전본부에서 3억의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작년에는 청장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상을 좀 더 확대하여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스케일업과 신규창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으로 구분하여 모집했다.

 

총 7개팀이 선정되어 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행복나눔본부, 각 팀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역내 다양한 사회문제에 항상 평택발전본부가 솔선수범해 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후에도 함께 협업하여 사업을 확장해 가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에 평택발전본부의 윤승철 본부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 평택시와 여러 기관이 함께 관내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대된다”라고 했다.

 

‘2022년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은 지난 6월 20일부터 모집공고를 시작하여 8월 말에 창업오디션 시상식 및 업무협약식을 진행했고, 올해 12월까지 사업이 마무리된다.

 

이번 킥오프세리머니를 통해 관내 사회적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 분위기가 향상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