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가방, 파우치 등 새활용 제품 한자리에서 만나

한국환경공단, 현대차그룹, 현대차정몽구재단과 함께 온.오프라인 ‘새활용에 진심, 그린굿즈 기획전’ 개최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12:07]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가방, 파우치 등 새활용 제품 한자리에서 만나

한국환경공단, 현대차그룹, 현대차정몽구재단과 함께 온.오프라인 ‘새활용에 진심, 그린굿즈 기획전’ 개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9/22 [12:07]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다양한 새활용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새활용에 진심, 그린굿즈(Green Goods) 기획전’을 9월 21일부터 시작한다. 기획전은 한국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 및 환경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는 현대차그룹(회장 정의선), 현대차정몽구재단(이사장 권오규)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이 올해 4월 문을 연 소셜임팩트 공간 플랫폼, 온드림 소사이어티(ondream society)에서는 오는 9월 25일까지 H-온드림 펠로우 선정기업 등 32개 새활용기업의 제품 전시가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는 버려지는 폐방화복을 가방, 파우치로 새활용하는 119레오(대표 이승우), 폐현수막, 폐플라스틱 새활용 전문기업 터치포굿(대표 박미현) 등 버려지는 자원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다양한 새활용 기업이 참여한다.

 

현장 전시와 함께 새활용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사회적경제 상품몰 이스토어 36.5(www.sepp.or.kr)에서 온라인 특별전이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비치된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이스토어 36.5에 접속하면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새활용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현곤 원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진심인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와 제품들이 시민들의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친환경·새활용 분야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