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인천-소셜캠퍼스온 경기,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8:08]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인천-소셜캠퍼스온 경기,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9/19 [18:08]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장 이명선, 이하 소셜온 인천)은 9월 19일(월) 소셜캠퍼스 온 인천 12층에서 소셜캠퍼스 온 경기(센터장 임재문, 이하 소셜온 경기)와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훈련조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9월 19일(월) 소셜온 인천(이명선 센터장, 오른쪽)과 소셜온 경기(임재문 센터장, 왼쪽) 업무협약 모습(사진-사회적협동조합 엠커뮤니티)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연대와 협동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기업 성장발전을 도모하여 공동의 번영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협약으로 입주기업간 협업, 네트워킹데이 진행,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사업을 두 기관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소셜온 인천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입주기업 총 50개 사회적경제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이다. 

 

소셜 온 인천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에 맞는 전문가 멘토링, 역량강화교육, 공간지원(사무공간/회의공간/공용OA장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소셜온 인천 이명선 센터장은 “소셜온 경기와 맺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입주기업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스케일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소셜온 경기센터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소셜온 경기 임재문 센터장은 “소셜온 인천과 경기가 맺은 상생협약이 복권기금의 후원으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중요한 프로그램중에 하나이며 이는 양 도시 소캠 소속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