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협)사람과세상, 사회적경제조직의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함양 ‘사이공 In 경기’ 실시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0:22]

(사협)사람과세상, 사회적경제조직의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함양 ‘사이공 In 경기’ 실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9/15 [10:22]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 이하. 사람과세상)은 9월 13일(화)부터 오는 10월 11(화)까지 총 10회에 거쳐 ‘사이공 In 경기’를 실시한다. ‘사이공 In 경기’는 “아니!? 사회적 가치가 이렇게 쉬운 공부에요?”의 약자로, 사회적 가치 지표(SVI)를 의미하는 ‘사’와 Environment(환경)의 ‘이’·Social(사회)의 ‘쉬’·Governance(지배구조)의 ‘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과세상은 COVID-19 등 외부환경적 요인과 급변하는 사회적경제 내·외부의 정세를 반영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학습과 역량강화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경기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각계 ESG 분야 전문가 자원연계를 통해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ESG 개념과 사회적 가치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관련 인증제도 소개로 마무리 될 예정으로, 경기도 사회적경제와 ESG·SVI에 관심 있는 총 20명이 선정 절차를 거쳐 수강하게 된다.

 

특히, (예비)사회적기업 임직원·소셜벤처기업 임직원·공무원·일반기업 임직원 등 각계각층의 교육생이 모집된 점과 경기도 남·북부가 아우러져 신청된 것을 고려할 때, 경기도의 지역적 한계와 사회적경제에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하고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더불어, 이번 교육 수료자에게는 우수 수료자 특전이 주어지며, (사협)사람과세상의 ESG·SVI 컨설턴트 등록, 교육 수료증 지급, 사회적 가치 간담회 참석 기회 제공이 주어진다.

 

(사협)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최근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전문역량을 보유한 강의를 통해 양질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