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 해양환경보호 및 안전 협약체결

이윤수 기자 | 입력 : 2020/01/04 [13:10]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과 (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중앙회장 김창원)은 1월 3일(금), 서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민·관 해양 환경 안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월 3일(금), 서해해경청에서 민·관 해양 환경 안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해해경은 국민의 복리 증진과 안전한 바다를 실현하기 위해 (사)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와 ▲해양오염사고 시 방제를 위한 인력, 장비 등의 지원, ▲해양환경 오염 방지 및 감시 지원, ▲해양환경 정보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병로 청장은 “법 집행 기관인 해양경찰과 바다 사랑을 실천하는 민간단체가 함께 해양 환경 안전에 힘을 모은다면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을 확신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민의 건강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1월 3일(금), 서해해경청에서 해양환경안전협회 감시단 보유 수중드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해양환경안전협회는 1996년 발족하여 해양 및 수중생태계 연구조사 활동을 시작, 1999년 국토해양수산부 비영리법인을 등록한 후 해양 환경오염 감시 활동 및 보전. 정화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바다의 날 해수부 산하 단체 최초로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여받았다.

 

2019년 드론 환경감시단을 발족하여 해양환경 오염방지 및 감시활동을 하고 있으며, 드론 환경감시단 해양 구난사고 확인 및 진행사항 파악, 그리고 무인도 주변 환경오염 파악 후 지자체 연계활동으로 깨끗한 바다를 미래세대에게 물려주기, 수중드론을 통해 바다환경 오염생태 파악과 수중 양식장 오염 관리 및 수중시설물 관리·수중관측 탐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