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코-라임우드, 고양이급식소연대에 수익금 기부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0:42]

나루코-라임우드, 고양이급식소연대에 수익금 기부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7/19 [10:42]

경기도 고양시(시장 이동환)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나루코(주)(대표 윤재호)와 ㈜라임우드(대표 윤대용)는 지난 6월 30일(목), 고양이급식소연대(공동대표 신지윤/이은솔)에 고양이급식소 확대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 고양이급식소연대에 기부하는 모습(사진-나루코)   

 

이번 기부는 사회적기업 ㈜라임우드에서 원목으로 제작한 고양이급식소를 나루코에서 유통, 판매해 생기는 수익금(원가 제외)을 적립해 고양이급식소연대에 전달한 것이다.

 

지난해 10월 라임우드는 제작, 나루코는 유통 및 판매, 고양이급식소연대는 급식소 보급 및 관리 등 각각 역할을 맡아 협약을 맺고, 저렴하게 고양이급식소를 보급하는 운동에 적극 나선 바 있다.

 

▲ 10월 6일(수) 고양시 사회적기업 ㈜라임우드 윤대용 대표(오른쪽)와 나루코(주) 윤재호 대표(왼쪽)가 고양이 급식소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라임우드에서 원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제작해 나루코에서 유통, 판매하는 고양이급식소는 개당 75,000원에 불과하지만,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아 무려 9개월만에 수익금을 전달하게 됐다.

 

고양이급식소는 원목으로 제작, 방수 처리를 하고, 위 뚜껑(지붕)을 열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택배로 보낼 경우 조립할 수 있도록 해 부피를 줄여 운송하고 있다.

 

▲ 고양이급식소연대 청소 활동 모습(사진-나루코) 

 

고양이급식소연대는 깨끗한 급식소 관리 및 보급을 위해 지난 2016년 11월 발족해 꾸준히 급식소 보급 및 청소운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