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운 AI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중학교 대상 참여할 수 있는 블록코딩 대회, 인공지능(AI) 교육 보급 목적

김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0:17]

2022 광운 AI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중학교 대상 참여할 수 있는 블록코딩 대회, 인공지능(AI) 교육 보급 목적

김영진 기자 | 입력 : 2022/07/12 [10:17]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교장 이상종)는 7월 11일(월) 로보링크(주)와 공동주관 하는 ‘2022 광운 AI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대한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AI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학교법인 광운학원과 노원구청이 후원하며 9월 3일(토) 광운 인공지능고등학교 AI 교육체험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AI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인공지능에 대해 생소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블록 코딩을 사용한 자율 주행 방식을 대회에 도입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 교육의 보급을 위해 진행되는 대회다. 

 

참가 대상은 팀 단위로 지도교사 1인과 학생 2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인공지능 자율주행에 관심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 30팀으로 마감된다. 참가 희망자는 7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 대회 안내 영상을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키트가 무상으로 대여되며 8월 21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자율 주행 기초 교육을 통해 자율 주행의 원리와 블록 코딩을 배우고, 9월 3일,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AI교육체험관에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팀 등 총 9팀을 선정해 자율주행키트 등의 부상과 함께 광운학원 이사장상, 노원구청장상,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장상이 수여되며 입상자 전원에게 ‘인공지능교육지도사’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이 대회를 통해 입상한 학생 중 희망하는 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이 걸린 ‘2022 IRC 국제로봇콘테스트’ 인공지능로봇 자율미션대회 참가 시 멘토링이 제공된다.

 

광운인공지능 인공지능컴퓨팅과 이지현 교사는 “인공지능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어디서든 적용이 가능한 분야라는 것을 알리는 것이 이번 대회의 가장 큰 목적”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저변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