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9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

정책제안 공유·의결, 소방과학교실 운영, 학교공간재구조화, 교원인사제도 개선 등 제안

김희정 기자 | 입력 : 2019/12/19 [12:3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2월 17일(화),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에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이하 주민참여협의회) 전체회의를 가졌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각 분과위원회가 준비한 정책 제안을 공유하고, 정책제안에 대한 논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안을 의결했다. 이날 주민참여협의회에서 의결된 정책제안은 경기도교육청 부서 검토 절차를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 12월 17일(화),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에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가 열렸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정책제안으로는 ▲소방과 과학의 연계교육을 통한 소방과학교실 운영(교육과정 분과), ▲마을교육공동체의 혁신교육 거점화 방안(평생·직업교육 분과), ▲학교공간의 재구조화 방안(교육환경개선 분과), ▲교육복지 거점기관으로서의 학교 역할 제고(교육복지 분과), ▲경기도교육청 교원인사제도 개선(안)(행정제도개선 분과) 등이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금재 대외협력과장은 “주민참여협의회 위원들이 바쁜 와중에도 경기교육에 대한 고민과 논의를 해준데 대해 감사하다”며 “정책제안이 경기교육 정책에 반영되어 경기도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12월 17일(화),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에서 이재정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지난 3월 출범한 2019년 주민참여협의회는 비영리단체, 교육관련 전문가, 학부모, 시민단체 등 여러 분야 교육주체가 경기교육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자문기구로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등 5개 분과, 20명 이내 분과위원을 구성해 총 100여명의 위원이 활동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