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재난 극복 공로 최민호 세종시장에 감사패 받아

NH농협생명 세종교육원 생활치료시설로 제공, 8개월간 1,524명의 세종시 확진자 이용

유재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3:03]

NH농협생명, 재난 극복 공로 최민호 세종시장에 감사패 받아

NH농협생명 세종교육원 생활치료시설로 제공, 8개월간 1,524명의 세종시 확진자 이용

유재석 기자 | 입력 : 2022/07/05 [13:03]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7월 4일(월)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NH농협생명 세종교육원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감사패는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달됐다.

 

▲ 7월 4일(월),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오른쪽)과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왼쪽)이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 세종교육원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약8개월 간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었다. 생활치료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병상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증환자를 격리시켜 생활 및 치료를 지원하는 시설이다. 세종교육원은 임직원 업무공간과 원격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을 제외한 시설 2개동을 생활치료센터로 운영했다. △생활치료센터 상황실 △환자 숙식실 △구호물자 보관실 등으로 이용하며 환자 치료에 만전을 다했다.

 

세종교육원이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기 전, 세종특별시에는 생활치료시설이 없어 시민들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격리를 위해서 타지역으로 이동했다. 세종교육원이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되며 관내 치료가 가능해지며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 결과 1,524명의 환자가 시설을 이용해 코로나19 치료에 전념할 수 있었다.

 

▲ 7월 4일(월),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오른쪽 다섯 번째), NH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오른쪽 여섯 번째) 및 관계자가 전달식에 함께했다.(사진-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는 “국가적 재난 상황인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NH농협생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활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산불피해 구호 성금 △태풍피해 일손돕기 △수해복구 참여 등 국가적 재난 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