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콘텐츠웨이브와 OTT 특화 콘텐츠 5편 제작 지원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09:49]

고양산업진흥원, 콘텐츠웨이브와 OTT 특화 콘텐츠 5편 제작 지원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2/07/04 [09:49]

고양산업진흥원이 2022년 고양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사업의 착수보고회를 지난 6월 29일(수)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고양시와 콘텐츠웨이브㈜, 콘텐츠 제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콘텐츠웨이브(주)는 국내 대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사로 지난 4월 고양산업진흥원과 유통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사업의 선정작 5편을 30일간 독점 선공개할 계획이다.

 

선정 작품은 ▲고양시를 배경으로 뮤지션 윤도현밴드의 특별한 환경 캠페인 ▲‘고양막걸리’를 둘러싼 코믹드라마 ▲고양시 랜드마크에서 뮤지션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 ▲일산호수공원 메타버스 k클래식 공연장 ▲버츄얼 프로덕션 기반의 감성 느와르 웹드라마 등 5편이다.

 

고양산업진흥원은 올해 11월 말까지 OTT 기반 영상 콘텐츠 5편(고양시 특화 소재 콘텐츠 3편, 첨단기술 기반 콘텐츠 2편)을 제작 지원하며, 12월에 콘텐츠웨이브 플랫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고양시 명소를 알리고, 첨단기술과 결합된 융복합 디지털 문화 컨텐츠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산업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콘텐츠웨이브와 협력해 우수한 OTT 특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융복합 콘텐츠 개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