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메타버스 활용한 청소년 평화교육 ‘Z금 우리 평화는’ 진행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09:45]

고양시, 메타버스 활용한 청소년 평화교육 ‘Z금 우리 평화는’ 진행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2/06/22 [09:45]

고양시가 청소년 대상 평화교육 ‘Z금 우리 평화는’을 진행한다. ‘Z금 우리 평화’는 2022년 고양시민대상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인 유니링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유영훈)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한다.

 

 

‘Z금 우리 평화는’은 국내․북한․해외 섹션별로 평화테마존을 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의 심도 깊은 강의를 중고등학생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유호열 교수(現 고려대 명예교수, 前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김해순 박사(‘평화의 거울 : 유럽연합’ 저자, 前 독일괴테대학 한국학 부교수), 최설 박사(現 미국 자유아시아방송 기자) 등 저명한 강사진이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주1회 단체활동을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경험을 하게 될 예정이다.

 

오는 7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9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자 모집이 완료되면 여름방학 기간인 8월 7일부터 4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은 수료증과 평화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봉사활동 인증도 받을 수 있다. 참여문의는 유니링크 사회적협동조합(☎070-7122-789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