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대한상사중재원, 분쟁해결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2:11]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대한상사중재원, 분쟁해결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6/15 [12:11]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6월 2일(목) 서울 성수동에 있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 6월 2일(목) 서울 성수동 ‘소셜캠퍼스 온’에서 대한상사중재원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대한상사중재원)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목적은 기관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원활한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중재 제도 이용 활성화를 통해 앞으로 사회적기업 분쟁 해결의 효율성, 신속성, 편의성 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중재를 통한 사회적기업의 신속한 분쟁 해결 지원 △사회적기업의 분쟁 해결 역량 및 권익 강화, 중재 제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 △양 기관 추진 사업에 대한 소개·홍보, 관련 자료·정보의 교류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상사중재원은 196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해결하기 위해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종합 분쟁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2010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