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관점 서비스 개선 고객패널 간담회 실시

농협생명빌딩 FA센터에서 환영행사, 신상품 개발 및 비대면 서비스 개선 고객패널 의견 청취

김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1:22]

NH농협생명, 고객관점 서비스 개선 고객패널 간담회 실시

농협생명빌딩 FA센터에서 환영행사, 신상품 개발 및 비대면 서비스 개선 고객패널 의견 청취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2/05/20 [11:22]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5월 19일(목)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생명빌딩 FA센터 세미나실에서 고객패널 모집 환영행사 및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자리에는 농협생명 김인태 대표이사와 마케팅전략부문 서옥원 부사장, 장기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고객지원부장 및 고객패널 중 20여명이 참석했다. 

 

▲ 5월 19일(목) 농협생명빌딩 FA센터 세미나실에서 고객패널 모집 환영행사 및 1차 간담회를 가졌다.(사진-농협생명) 

 

이번 고객패널 간담회는 처음 대면으로 맞이하는 행사며, 고객을 대표해 만나는 자리인만큼 고객패널들과의 소통시간을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이번에 고객패널은 제7기를 맞았다.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며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 뽑은 7기는 역대 최대인 40명(고객패널 10명, 온라인패널 3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 고객패널은 1차 과제를 통해 온라인보험 등 비대면 서비스 및 신상품 관련 고객의견을 청취하여, 29건의 고객의견을 검토 중에 있다.

 

고객패널은 직접 농협생명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보험에 가입해보며, 온라인 가입 홈페이지 및 가입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현재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에 관한 담보나 서비스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지난해 54건의 의견을 실무에 반영할 정도로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올해로 7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며,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하였다. 주요 반영사항으로는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