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고양교육자원봉사 업무협약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5/15 [13:39]

고양교육지원청,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과 고양교육자원봉사 업무협약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5/15 [13:39]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동원)은 5월 10일(화) 일산동구 마두동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들과 ‘고양교육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원 교육장과 김현진 대외협력과장, 경기도고양교육자원봉사센터 위미경 센터장,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 최주석 대표, 수학교육협동조합 필로매스쿱 문철민 이사, 다가치협동조합 이동주 이사장과 이은경 이사, 한국방송통신대 드림온유스 이혜영 등이 참석했다.

 

▲ 5월 10일(화),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고양교육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동원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시에 이렇게 훌륭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있다는데 자부심도 들고 또 각 기업들이 가진 인적 자원과 재능으로 고양시 교육발전을 위해 자원봉사를 위한 협약을 해주심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교육과 나눔의 활동이 성장하고 꽃피워서 지역내의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길 응원하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미경 경기교육자원봉사 센터장은 “고양시 교육발전을 위해 재능을 기부해주시는데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리며 교육대상자인 학생들 뿐아니라 각 단체들에도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과 배움을 제공하는 마을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도 큰 기쁨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함께하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최주석 사회적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 대표는 “학생들의 심리상담과 인성교육을 위해 설립된 조합으로 현재 경기도 각 지역에서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학생들과 만나 교육하고 소통하고 있다”며 “뜻깊은 활동에 함께할 수 있도록 기회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 5월 10일(화),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고양교육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혜영 한국방송통신대 알파스터디 세잎클로버 드림온유 대표는 “방송통신대학의 학습동아리 활동하는 회원들과 다양한 배움의 나눔을 위하여 학교와 학생들에게 예술 문화, 인문학을 비롯한 다양한 배움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학생들과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철민 수학교육협동조합 필로매스쿱 이사는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급기야 포기하기까지 이른 모습들이 안타까워서 재미있게 놀이처럼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학생들과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배움의 나눔활동이 확장되고 더 많은 학생들과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주 다가치협동조합 이사장은 “지역내 수공예활동을 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 작가들이 모여 설립한 협동조합으로 환경을 위해 체험활동을 통한 교육이 중요하다는 조합원들의 의견을 모아 생활 속 폐기하는 청바지와 자동차시트 자투리 가죽으로 업사이클 체험키트를 제작하여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좀 더 많은 학생들과 함께하며 더 가치있고 다 같이하는 마을공동체가 되는데 열심히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