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지역 특색 반영 뉴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 ‘GS25수원행리단길점’ 오픈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06:02]

GS25 편의점, 지역 특색 반영 뉴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 ‘GS25수원행리단길점’ 오픈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1/21 [06:02]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2월 26일, 관광지로 유명한 수원의 행리단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GS25수원행리단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25일 서울 합정동에 오픈한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 ‘GS25수원행리단길점’ 모습(사진-GS리테일) 

 

GS25는 수원화성의 고궁 콘셉트가 반영된 주변 행리단길의 지역적 특색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임을 고려해 GS25수원행리단길점 매장을 감성적인 한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매장 전면에는 큰 기와를 얹은 지붕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으며, 측면에는 포토 액자와 문구를 활용해 찾아오는 고객 및 관광객들이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매장 내부는 콘셉트에 맞도록 한옥의 서까래와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로 한국의 고전적인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GS25는 매장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외에도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관광객들을 위해 △쿠캣 △텐바이텐 △와인 △파스타 △수입 쿠키 △수입 음료 등의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대했다.

 

GS25수원행리단길점은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들은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고객들이 매장에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은 SNS상에 빠르게 퍼지면서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증샷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GS25수원행리단길점의 오픈 후 12월 26일부터 1월 15일까지 3주간의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담배를 제외한 매출 상위 상품은 △냉동 디저트 △냉동 안주 △수입 맥주 △와인 △스낵 △냉장 디저트 △원두커피 순으로 나타났다.

 

GS25는 MZ세대 고객 및 관광객들이 쿠캣과 같은 차별화 상품을 구매하고 매장을 카페처럼 이용해 디저트, 원두커피 상품이 활발하게 판매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에도 유명 지역이 가진 특색을 반영한 점포를 비롯해 금융 강화형, 주류 강화형 등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차례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명석 GS25 개발기획팀장은 “다양한 콘셉트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상품과 즐거워하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해당 지역에서 멋진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