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ESG 금융상품 '파란 하늘 정기적금' 출시

최대 연 5% 금리 제공, 상품 가입 손님 1인당 5천원 환경기부금 조성해 환경단체에 기부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0:28]

하나저축은행, ESG 금융상품 '파란 하늘 정기적금' 출시

최대 연 5% 금리 제공, 상품 가입 손님 1인당 5천원 환경기부금 조성해 환경단체에 기부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1/14 [10:28]

하나저축은행은 손님과 함께하는 ESG 활동 확산을 위해 최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파란 하늘 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하나금융그룹)     ©

 

’파란 하늘 정기적금’은 하나저축은행이 적금 가입 손님 1인당 5천원의 환경기부금을 적립하는 ESG 특화 금융상품이다. 하나저축은행 재원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환경단체를 통해 대기 오염 개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손님은 적금 상품 가입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상품은 1인 1계좌, 계약기간 1년, 월 불입금 최대2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앱 로그인 횟수와 마케팅 동의 여부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특히 모바일 앱 로그인 횟수에 따른 우대금리는 가입 기간중 12회 로그인으로 연 2%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 가입 후 6개월 이상 유지 시 적금 불입 회차에 관계 없이 해지시점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손님 혜택과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저축은행 오화경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손님의 친환경 활동을 지원하고자 ESG 특화 금융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생활 속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란하늘 정기 적금’의 상품설명서 확인과 신규 가입은 인터넷 하나저축은행 하나디지털뱅크, 하나저축은행 및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