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3,600만원 기금 출연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1/06 [08:10]

㈜나눅스네트웍스,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3,600만원 기금 출연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1/06 [08:10]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이사장 전장화)은 1월 5일(화) 오후 2시 ㈜나눅스네트웍스(대표이사 한은정)와 기금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김해시에 본사를 두고있는 ㈜나눅스네트웍스의 이번 기금 출연은 경남 등 타 지역의 노사가 참여하는 첫 사례로써,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의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1월 5일(화),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와 기금출연 협약식을 가졌다.(사진-부산형사회연대기금)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이사는 “노사의 합의로 조성된 부산형사회연대기금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2021년에는 동일생활권역인 김해,양산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하는 등 사각지대 및 지역격차 해소에도 의미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도 뜻있는 사업을 활발히 펼쳐나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전장화 이사장은 “우리재단과 뜻을 함께하는 기업 및 노동조합이 늘어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리며, 이번 ㈜나눅스네트웍스 노사의 참여를 계기로 재단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눅스네트웍스가 출연한 재단법인 부산형사회연대기금은 2019년 12월 노사합의로 조성한 전국최초의 민간기금으로 지역경제활성화와 사회적가치 향상 및 경제적 취약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은행 노사, BNK금융그룹 계열사,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부산항만공사, SK해운이 함께하고 있다.

 

부산형사회연대기금 재단은 2021년 주요사업으로 ▲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4차 산업혁명 디지털 관련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스마트기술기반 창업・플랫폼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부산시 청년창업자들의 자금지원을 위한 ‘청년창업자를 위한 20억원 보증지원사업’▲보육시설에서 보호 종료되는 청년들의 자립지원을 위한 ‘보호종료청년자립지원사업’▲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사업전환을 돕기 위한‘소상공인 디지털・온라인 기자재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브랜드화를 촉진하는 ‘소셜 로컬리티 창출 지원사업’▲ 청년들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부산 청년기본소득 프로젝트’▲미인가 대안학교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장학금 사업’ ▲청년들에게 NPO 일・경험의 기회와 시민사회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NPO 일자리 지원사업’ ▲열악한 근무조건에서 일하는 NPO, 사회적경제조직의 공익활동가들의 병원비, 학자금 등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공익활동가 대출지원사업’등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