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994,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 개최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19/11/03 [23:47]

웍스994,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 개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11/03 [23:47]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소셜미션을 일러스트를 통해 쉽게 표현하여 대중과의 소통, 기업의 홍보를 위한 기획전시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이 문화활력소 예비사회적기업 웍스994 기획으로 고양시 소재 백마역 로비에서 10월 31일(목) 부터 11월 3일(일)까지 4일간 개최됐다.

 

▲ 고양시 백마역에서 열린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 에 대해 웍스994 고영민 대표가 설명하고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코레일, 고양사회적경제지원센터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한그루인테리어협동조합, 강사협동조합세움, 코레몽 등 사회적경제기업 10팀 X 일러스트작가 10팀이 함께한 이번 아트콜라보 전시로 예술가들과 협업하여 일러스트작가가 기업을 알리는 작업을 통해 작가 스스로도 알리는 기획전이다.

 

▲ 웍스994에서 기획한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 이 고양시 백마역에서 열렸다.  © 조응태

 

특히 친환경 종이 소재를 사용하여 전시물을 구성하였으며, 서비스형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미션을 쉽게 그림으로 표현하여 시민들이 소통하였고, 홍보영향력이 부족한 사회적기업에 신선한 기획전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만들어진 일러스트작품은 앞으로 참여기업들의 영업자료로 활용하고, 아트굿즈상품으로도 개발하여 시중에 판매할 예정이다.

 

▲ 웍스994에서 기획한 ‘사회적기업을 그리다!展’ 이 고양시 백마역에서 열렸다.  © 조응태

 

이번 전시를 기획한 예비사회적기업 웍스994 고영민 대표는 “아트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과 예술가들이 서로 소통하며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가정에서 가정에서 활력을 느꼈고, 새로운 시도에 대한 희망을 느꼈습니다. 예술가들의 능력으로 사회적기업을 알려주고, 더불어 작가로써 활동무대를 만들어갈 수 있는 전시회로 계속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