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한국씨티은행, 2021 한국사회적기업상 시상식 개최

일자리창출에 ㈜바탕색이엔지, 사회혁신에 ㈜공공디자인이즘, 성장에 ㈜트래쉬버스터즈 선정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1/01 [22:16]

신나는조합-한국씨티은행, 2021 한국사회적기업상 시상식 개최

일자리창출에 ㈜바탕색이엔지, 사회혁신에 ㈜공공디자인이즘, 성장에 ㈜트래쉬버스터즈 선정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01/01 [22:16]

(사)신나는조합과 (주)한국씨티은행은 12월 23일(목),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 10주년과 씨티은행 한국진출 50주년을 맞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소셜캠퍼스온에서 ‘2021 한국 사회적기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왼쪽부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현곤 원장, (주)바탕색이엔지 이원준 대표,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 (주)공공디자인이즘 허진옥 대표, 신나는조합 이선우 이사장, (주)트래쉬버스터즈 곽재원 대표, 신나는조합 문성환 상임이사(사진-신나는조합) 

 

한국사회적기업상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애써온 사회적기업을 격려하고자 2017년 제정되어, 올해로 다섯번째 수상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시상식에는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님, 신나는조합 이선우 이사장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현곤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 기업에게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분야별 심사기준을 살펴보면, ‘일자리창출분야’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고용 수 및 고용증가율이 우수할 뿐 아니라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 기업을, ‘사회혁신분야’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의 혁신과 해결하려는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의 혁신 등 차별화된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정했다. 

 

또한, ‘성장분야’는 예비사회적기업만을 대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고 일자리창출 및 혁신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2021 한국 사회적기업상’은 일자리창출분야, 사회혁신분야, 성장분야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며, 이번에 지원한 113개 응모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실사 그리고 전문가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수상기업으로는 일자리창출분야에 주식회사 바탕색이엔지, 사회혁신분야에 주식회사 공공디자인이즘, 성장분야에 주식회사 트래쉬버스터즈이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누렸으며, 상패와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