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다짐 선포식 개최

키즈노트와 ‘전국 어린이집 투명 마스크 2만 장 기부'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1/12/20 [15:0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다짐 선포식 개최

키즈노트와 ‘전국 어린이집 투명 마스크 2만 장 기부' 업무협약 체결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1/12/20 [15:0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와 김민석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장)·한국보육진흥원(원장 나성웅)과 공동 주최로 진행된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다짐 선포식」이 12월 15일(수) 개최됐다.

 

▲ (사진-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오른쪽부터 윤준수·정인자·박희숙·최유미·김경숙·임진숙부회장, 이중규총회장, 왼쪽 박명하 부회장) 

 

선포식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 및 권리존중 보육의 일상화를 위한 노력을 통하여 영유아, 학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문화를 조성하고, 보육교직원 윤리강령 선포를 통하여 보육현장에 필요한 직업윤리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는 자리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보육환경 또한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보육교직원 윤리강령 역시 현 실정에 맞추어 이번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다짐 선포식」을 통해 개정된다. 보육교직원은 윤리적 책임을 다하여 개정된 윤리강령을 준수할 것이며, 보육현장에 대한 자부심·전문성·소명의식을 가지고 영유아를 돌볼 것이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이번 「영유아 권리존중을 위한 다짐 선포식」을 통해, 보육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보육교직원들이 개정된 올바른 윤리강령에 대한 윤리적 챔임을 인식하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학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믿음이 가는 보육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15일(수),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키즈노트와 어린이집 투명 마스크 2만 장 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한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15일(수),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전국 어린이집 투명 마스크 2만 장 기부를 위해 ㈜키즈노트(대표 최장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철저한 방역조치 후 진행했으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회장·부회장단과 ㈜키즈노트 최장욱 대표가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어린이집 영유아의 언어발달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전국 1천 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교직원용 투명 마스크를 기부하여 영유아 언어발달 향상을 지원 할 수 있도록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키즈노트와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키즈노트 최장욱 대표는 “어린이집의 교사와 영유아의 정서적 상호작용 기회 제공을 비롯한 언어발달 캠페인 운영과 보육교직원용 투명 마스크 제공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어린이집에 마스크를 지원하는 키즈노트의 영유아 언어발달 캠페인에 감사함을 전달하며, 이번 캠페인으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언어발달 지연 문제가 해소되길 바라며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